OS모아
OS모아[손님] 검색   로그인 / 회원가입    



 
컴퓨터
 


시한폭탄 - 한성모니터 패널 깨짐, 커브드 모니터 화면 깨짐
  2020-09-08 11:11:38 댓글:(0)   조회:14




시한폭탄 - 한성모니터 패널 깨짐, 커브드 모니터 화면 깨짐


올해 6월 중순,
그동안 10년 가까이 사용하던 모니터를 교체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는 2650x1440 해상도의 중소기업제품이었습니다. 사용하는 데는 큰 이상이 없었으나, HDMI 포트가 지원되지 않아 교체하게 되었습니다.

HDMI 케이블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게 된 동기가 책상 아래에 두고 있는 컴퓨터를 조금 떨어진 곳에 두기 위함이었습니다. 기존 모니터에 사용하는 DVI케이블은 해상도 지원에는 이상이 없지만, 케이블 자체가 너무 굵고, 사운드가 직접 제공되지 않아 HDMI 가 지원되는 모니터를 찾게 된 것입니다.

많은 자료를 검토 비교하여 한성모니터 [TFG34Q10Q 1500R]이라는 커브드 모니트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커브드 모니터라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였으나, 나름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 중이었는데, 생각지도 않은 불상사가 생겼습니다.
     
위 그림처럼 이쁘고 착한 모니터인줄 알았는데, 시한폭탄이었습니다. 모니터가 시한폭탄이라?   


우선 한성모니터에 대한 모델과 가격부터 간단히 살펴봅니다.
모델NO.  [TFG34Q10Q 1500R]
가격 : 379000원
구입일자 : 2020년 6월 12일


커브드 모니터 중에서 1500R 이 1800R 보다 좀 더 각도가 많이 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세부 제원입니다.
보증기간이 1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보증도 하지 않는 경우로 보셔도 될 것 같습니다. 
왜냐구요? 아래를 읽어 보시면 이해가 가리라 생각됩니다.


곡면 모니터라 이동이나 보관 등, 유사시를 대비하여 박스를 그대로 보관해 오고 있습니다.
택배로 배송받은 라벨입니다. 구입일자가 6울 12일 금요일이라는 것이 보입니다.


위 자료는 쿠팡에서의 주문한 배송정보입니다. 
역시 배송일자가 6월 12일 도착한 것으로 나와 있습니다. 


위 그림은 한성모니터의 후면으로 그래픽카드나 오디오 선, 전원케이블 등을 연결하는 부위입니다. 이 중에서 주황색으로 표시된 부분에 스피커 선을 연결한 다음 사고를 당했네요.
 

2개월 밖에 쓰지 않은 모니터, 패널의 우측 부분이 깨진 모양입니다. 처음에는 그래픽카드가 고장이 난 것으로 보았습니다. 모니터의 이상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하고, 위와 같이 깨진 모양으로 화면이 나와 컴퓨터를 리부팅 해 보았으나, 역시 마찬가지였습니다.


하는 수 없이 한성컴퓨터를 찾아 문의글을 올린 것입니다. 패널에 손상이 가게 된 경위를 설명하고 어떤 절차로 AS를 해야 하는지를 알아 보았습니다. 저로서는 패널의 초기불량으로 판단을 했습니다. 막연하게 교환해 달라고 하기 뭣하여 완곡하게 표현을 한다고 한 것인데...


AS담담자의 답글입니다.
요지는 [패널 파손은 사용자 부주의로 인한 것으로, 패널을 교체해야 합니다. 비용은 33만 9천원입니다]..
참으로, 어처구니 없는 상황이란 생각도 되었으나, 그쪽에서는 그렇게 볼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다소 좀 황당하고, 무언가에 철저히 당한 것 같은 느낌이 들어, 네이버에서 [모니터 패널께짐]으로 검색을 해 보기로 했습니다. 이 자료는 중고매매 사이트에 올라온 자료로 패널이 꺠졌으니, 부품으로 살 사람을 찾는 것입니다.


위 사진은 299000원에 구입한 모니터가 한 달만에 패널이 깨진 경우입니다. 
저보다 더 빨리 모니터가 깨진 경우라, 얼마나 황당했을까 싶기도 합니다.


위 사진 중에 좌측은 구입후 2달만에 패널이 꺠진 경우입니다.
우측부분은 구입후 2-3개월 되었는데, 아침에 켜니 깨져 있다는 말이네요.


좌측 부분은 한성모니터를 산지 일주일밖에 되지 않았다는 말이네요.
새 모니터 샀다고 좋아했는데, 일주일만에 꺠져버리면?
위 사진의 글에도 나와 있지만, 얼마나 속상하고 많이 아팠을까 생각됩니다.

우측부분의 사진은 구입후 한 달도 되지 않아 패널이 깨진 경우입니다.
아랫 부분은 다른 분들의 답글 자료를 옮긴 것입니다.
[패널 깨짐은 100% 유료처리 됩니다]

 
좌측 사진은 2년 정도 사용한 경우입니다. 한성 모니터 사용으로는 최장수한 경우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이사를 하면서 조금 무리해 패널이 깨진 경우로 보입니다.

우측 부분은 사용 기간은 나와 있지 않네요.
다만, 모니터 청소를 한 것이 파손의 원인이네요. 먼지 청소만 해도 꺠지는 모니터.

결론적으로, 언제 깨질지 모르는 폭탄을 책상 위에 두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요즘은 재테크 하느라 고해상도 모니터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런 모니터 믿고 지냈다가는 자기 재산 다 날릴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도 듭니다.  

전날까지 잘 사용하고 아침에 주식시장 개장 시간에 맞추어 컴퓨터를 켰는데, 저런 상황이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정말 이런 모니터는 아니다 싶습니다.


이번에는 제가 모니터의 패널을 깨어 먹은 상황의 재현입니다.
위 화면 좌측 상단에서 보시는 것처럼 책상 위에 모니터를 엎어 놓고, 스피커선을 연결했습니다. 참고로 그 뒤에 보이는 모니터는 이전에 사용하던 모니터인데, 한성모니터가 깨진 상황이라 부득이 다시 올려 놓은 것입니다.

좌측 하단 부분이 스피커 선을 연결하고 세웠더니 생긴 모양입니다. 물론, 처음부터 저렇게 크게 번져 있지는 않았습니다. 우측 하단 부분이 이상하게 보여 휴지로 닦았더니, 점점 이상해진 경우입니다.

참고로, 우측에 보이는 모니터가 지금까지 2011년부터 10년 정도 사용하고 있는 모니터입니다 구입후 지금까지 한번도 모니터로 인해 마음이 상해 본 적이 없는 참 착한 모니터입니다. 다만, 그떄는 HDMI가 지원되지 않고, DVI 방식으로 지원되어 교체키로 한 것입니다.
 

깨어 먹은 상황을 재현해 본 것입니다.
1.사용하던 모니터입니다. 
2.책상 위에 엎어 놓고, 스피커 선을 연결합니다.
3.원래대로 세웠더니 패널의 우측 부분이 꺠진 것입니다.

누구라도 언제 어느 순간에 이런 상황이 될지 모릅니다.
사용자의 부주의 운운하기 전에 좀 더 모니터다운 모니터를 만들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겉보기만 그럴싸 해 보이지만, 속에는 시한폭탄이 내장된 모니터, 여러분들도 많이 생각하고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이 문제는 한성모니터만의 문제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커브드 모니터가 평면 모니터에 비해 많이 약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제가 다른 회사의 커브드 모니터는 사용해 보지 않아 실제로 문제가 있는지는 알지 못합니다. 

하지만, 제가 사용해 본 경험과 네이버 검색으로 알아본 결과로 본다면, 한성 커브드 모니터는 언제 패널이 파손될지 모르는 시한폭탄인 것은 틀림이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끼며 사용해도 언제 폭발할지 모르는 약하디 약한 패널이면, 애초에 보강작업을 하고 시판해야 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한푼이라도 더 적게 투자하여 기업의 이윤을 추구하다 보니, 소비자는 항시 불안하고, 믿을 수 없는 중소기업 제품이란 낙인을 찍게 되는지도 모릅니다. 소비자가 믿고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어 주는 기업들이 아쉽습니다.

또 한 가지는 위에서 잠깐 언급한 부분이기도 하지만, 모니터의 보증기간이 1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무엇을 보증하겠다는 것인지 정말 의심스럽습니다. 패널에 문제가 생기면 소비자 과실로 떠넘기면 끝나는데 무엇을 보증할까요?

일상적인 모니터 청소나 선 교체에도 부서지는 모니터면 이건 모니터라기 보다는 시한폭탄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상적이고 통상적인 사용중에 일어나는 부분은 분명 제품 보증에 포함이 되어야 한다고도 여겨집니다.
 

위 사진은 한성컴퓨터에 AS 신청차 보낸 모니터를 한성에서 점검후 도로 반송한 포장상태입니다. 모니터을 안쪽에는 스치로폼으로 감싸고 포장을 한 상태입니다. 처음 쿠팡에서 구입할 때 그런 상태로 배송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한성에서 보내올 때는 그 바깥쪼게 아주 튼튼한 공기튜브로 감싸 보내왔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정성스럽게 포장해 손상하지 않도록 배려한 것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역으로 보면, 자신들이 생각해도 언제 어디가 망가질지 모르는 몰건이라 불안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불건을 완성품이라고 소비자에게 팔 수 있는 배짱이 대단해 보입니다. 어떻게 하던 소비자에게 전달이 되는 동안만 이상이 없으면 된다는 식으로 보입니다.


하도 어이가 없어 포장을 벗겨 다시 찍어본 자료입니다. 
 
이런 모니터는 언제라도 반드시 사고를 일으키는 것으로 봐야 합니다. 네이버 등에서 올라온 자료도 캡쳐해 같이 올려 드렸지만, 모니터 청소를 하다가도 깨지고, 주변에 선 정리를 하다가 꺠진 경우, 전날까지 잘 사용하다 아침에 컴퓨터를 켰더니 깨져 있었다는 자료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급한대로 사용할 모니터가 있었기에 아쉽기는 하지만, 큰 문제는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나밖에 없는 모니터라면 당장 모니터를 구입하는 며칠 동안은 전혀 사용을 못하는 사태도 생깁니다. 
아마도 이런 정도의 모니터라면 위험물 취급을 해야 하지 않을까도 생각됩니다.


한성컴퓨터로 수리를 다녀온 모니터를 다시 연결해 보았습니다. 어차피 사용하지는 못하는 모니터라 받침대도 붙이지 않은채 전원만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이건 또 무슨 장난인가요? 중앙 하단 부분에 가로로 길게 새로운 금이 생겼습니다.

또다른 부분으로 패널이 깨진 것입니다. 이건 모니터가 아니라, 어느 쪽이 어떻게 부서질지 모르는 그야말로 시한폭탄이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정말 너무 부실한 모니터, 이런 모니터를 완제품이라고 팔아도 되는지 정말 의아합니다.  

참고로, 수리기사와 통화한 내역입니다. 

[모니터 수리기사이구요. 확인해 봤는데 전형적으로 후면 케이스에서 압박이 들어가 유리가 꺠지는 형태로 깨졌거든요. 저희도 수리를 하면서 이런 실수를 가끔 합니다. 수리를 하다보면... 저희가 어떤 계측장비가 있어가지고, 액정유리가 불량이다. 양품이다 하고 판정할 수 있는 계측장비는 없어요.수리기사가 그 동안의 경험이나 축척된 노하우로 판단을 하는 형태로 수리를 해 드리고 있는데 제 판단으로는  고객님의 과실문제가 좀 있으셔서 비용처리를 하시고 수리를 하셔야 하는 상황같습니다. ]
    
아무런 장비도 없이 느낌이 그렇다는 겁니다, 
단순히 수리기사의 편중된 느낌만으로 소비자가 전적으로 수리비를 부담해야 한다는 것은 뭔가 모순이 많은 것도 같습니다.
그런 연유로 한성컴퓨터 A/S에 대한 불만도 많은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정말, 한성 모니터, 앞으로 더이상 살 일이 있을까 싶습니다. 
너무 약하게 만들어진 모니터!
정말, 모니터 자체나 돈 문제보다 심리적 허탈감이 더 큽니다.
생계란을 책상위에 올려두고 있어도 이렇게까지 불안하고 약하게 느끼진 않을 것 같습니다.
주변에 있는 누군가가 한성모니터를 사려고 한다면, 극구 말려야 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댓글 (0)


컴퓨터
페이지: 1 / 2   


시한폭탄 - 한성모니터 패널 깨짐, 커브드 모니터 15
   모니터 사운드 - 한성모니터 34인치 모니터에서 사36
   윈도우즈10 - 하드웨어 가속시 끄기 : 그림파일 38
   컴퓨터 pc 파워스플라이가 고장인지 간단히 테스트 42
   윈도우즈10 - 모니터의 해상도와 주사율 설정36
   대용량HDD - 4TB 이상의 대용량 하드디스크를 33
   asus 전원 자동인가 설정76
   usb -파일이 너무커서 대상파일 시스템에서 사용할268
   USB - mp4를 기록할 수 없습니다. 쓰기방지를146
   USB포멧 - 어떤 방식으로 포멧해야 하나요?192
   아이뮤즈 스톰북 14 pro - 포멧후 윈도우즈 재358
   pc에 블루투스 연결은 되었으나 소리가 나지 않을 482
   RAM 정보 - DDR 메모리 구입시 참고가 될 메705
   무선마우스 TG-M6500G 구매와 사용기 - 가성1326
   pc 원격제어 - 팀뷰어(team viewer) 사830
   아이뮤즈 스톰북 14 pro 32GB 용량부족 - 1186
   Coms SS487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 [키보드에(1) 374
   아이뮤즈 스톰북 14 pro 32GB 용량부족 - 756
   pc속도 측정- pc에 장착된 SSD, HDD 속도303
   pc에서 동영상 녹화시 사운드카드를 설정하는 일반적212
   pc 동영상 녹화시 사운드카드 설정 방법324
   ASUS 메인보드 바이오스 업데이트 - 아수스 pr2661
   windows7 녹음설정에서 스테레오믹스가 보이지 8352
   윈도우즈7에서 마이크 설정하기27713
   윈도우즈7에서 마이크 설정하기27643
   윈도우즈7에서 마이크 설정하기5844
   usb 메모리 파일시스템의 종류와 포멧 방법5533
   멀쩡한 USB 용량이 부족하다고 - usb 메모리 6234
   하드디스크 삭제 파일 복구 - FinalDta 3.1225
   가상컴퓨터(5) 버츄얼박스(VirtualBox)에 1549
[1]  [2]  

복수단어 검색은 공백(space)로 구분해 주세요. 1




 
최근 글
[손님]

인기 글
[손님]